24차 - 에사모산우회(2013-01-30) 무룡산

산내하황 2013. 1. 30. 16:20

1. 산행일시 : 2013 0130일 수요일

2. 산행동행 : 최학수님, 이성도님과 나(3)

3. 산행날씨등산 날씨로는 바람 없고 봄날같이 아주 좋았다

4. 산행코스화봉시장(09;40)~효문운동장~매봉재~무룡산 정상(11;10) ~효문운동장/동대산 갈림길~효문운동장(12;10)~돼지국밥집~

오늘 산행은 수암시장에서 216번 버스를 타고 환승 없이 화봉시장까지 갔다. 화봉시장에 도착하니 최학수님과 이송도님이 정류장에서 기다리고 있다. 지난 토요일 무룡산 답사해서인지 산행 초입은 쉽게 찾을 수가 있어 약간 여유가 있다. 효문운동장 입구에서 산행 인증샷을 남기고 구)등산로로 올라가 보는데 날씨가 풀려서인지 얼었던 길이 녹아서 신발이 엉망이다. 미끄러운 길을 피해서 오르는데 땀방울이 이마에 맺힌다. 매봉재에서 잠시 숨을 가다듬고 무룡산 정상으로 발길을 돌린다.  무룡산 정상에는 바람 한 점 없다. 이렇게 날씨가 좋을 줄이야….

정상에서 인증샷을 남기고 양지바른 곳에 앉자 싸 가져간 과일과 김밥, 컵 라면을 나누어 먹고 하산을 하다가 길이 좋은 곳을 택해 효문운동장 방향으로 길내려 가자고 했다.

처음 출발했던 효문운동장에 도착, 인증샷을 남기고 맛이 있다는 돼지국밥집에 찾아 갔는데 과연 맛이 있는 집인가 보다. 빈 자리가 없는듯했다. 돼지국밥과 태화루 막걸리를 시키고 흘린 땀을 시원하게 씻고 밥을 먹는데 합성조미료를 사용 안 했다면 맛이 보통 맛이 아니다. 사람이 많은 이유가 있다. 국물도 끝내 주고밑 반찬도 맛있고, 앞으로 무룡산에 간다면 점심은 무주건 그 집으로 가야 겠다~~~

가볍게 가는 산(2~3시간)으로는 좋을 것 같다. 다음 산행은 토요일 특별 산행으로 천성산 2봉에 갈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