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차 - 에사모산우회(2013-12-26) 문수-남암산

산내하황 2013. 12. 26. 19:14

1. 산행일시 : 20131226일 목요일

2. 산행동행 : 최학수님, 이상신님, 서정복님, 신병원님, 박채현님, 권오득님, 송노현님,

정영대님, 이희만님, 조원대님과 함께(11)

3. 산행날씨등산 날씨로는 잔뜩 먹구름 많고 곧 뭐라도 올 듯 했으나 좋았음

4. 산행코스태화강역(08;46)~롯데마트(09;00)~천상중학교(10;00)~중학교 좌측 길~시멘트도로~저수지 우측 길~문수산 정상~문수사~남암산 정상~율리 쉼터가든(14;20)~율리 버스 차고지~

이번 산행은 2013년 마무리 산행으로 천상중학교에서 문수산 정상을 올라갔다가 문수사에서 점심 공양을 하고 남암산으로 가는 코스를 잡았다.

태화강역을 출발하는 846분 천상 중학교행 버스(307)를 가장 가까운 정류장에서 탑승, 종점인 천상중학교에서 10시까지 모이는 것으로 했다.

나와, 상신님, 영대님이 롯데마트 앞에서 버스로 이동 중에 희만님 전화가 왔다. 바로 다음 차로 오고 있다고, 잠시 후 문자가 왔다. 학수형님과 병원님, 노현님, 원대님이 함께 오다가 채현님이 합류하여 가고 있다고~~~

우리 일행이 종점에 도착하니 정복님이 벌써 와서 기다리고 있다. 10명이 종점에 모여 10시를 기다렸다가 출발하는데 오득님 문자가 왔다. 거의 다 왔으니까 우선 출발을 하라고 그래도 그렇지 우리끼리 갈수가 있느냐! 만나서 같이 가야지~~~조금 후 11명 가다가 저수지에서 인증샷을 남기고 저수지 옆 길로 가다가 문수산을 오르는 초입이 있고 계단을 새롭게 수리해서 깔끔하고 좋았다. 등산로에 낙엽이 소복하게 쌓여 가는 길은 아주 좋았다. 오르다가 잠시 쉬면서 사과로 목을 축이고 문수산 정상에 올랐는데 정상석이 새롭게 바뀌어 있고, 돌탑도 아담하게 잘 쌓여져 있다. 단체로 인증샷을 남기고 문수사에 점심 공양시간에 맞추어 갔는데, 설법을 하고 있어 언제 끝날지를 무작정 기다릴 수가 없어공양을 다음 기회로 미루고 남암산으로 가던 중, 암벽 등반 연습하는 곳에서 가져간 과일과 여러 가지를 먹고 남암산에 오르다가 중간 전망대에서 주변을 둘러보고 급 경사로 만든 계단을 올라 남암산 정상에 도착, 과일 등등을 더 나누어 먹고 인증샷을 남기고 율리 쉼터가든 방향으로 하산을 했다.

율리 쉼터가든에서 시간은 너무 늦었지만 점심 겸 중간 간식으로 오리불고기에 하산주로 동동주를 한 잔하고 볶은 밥으로 마무리, 2013년 큰 사고 없이 산행을 한 것에 모두 감사하고 내년에는 더 건강도 챙기고 열심히 산에 다니자고 약속을 하며 대단원을 마쳤다. 2014년 첫 산행은 간월산에 가기로 하고 헤어져 집으로 향했다.

새해 福 많이 받으시고 올 한해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