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 관련/切親과 함께....

절친과...(2013-07-28~29) 모악산과 맛 여행

산내하황 2013. 7. 29. 21:35

1. 산행일시 : 20130728일 일요일

2. 산행동행 : 박채현님, 이상신님, 조원대님 그리고 나(4 )

3. 산행날씨등산 날씨로는 비 많이 온후 미끄러워 최악(날씨는 산행하는데 땀 많이 남)

4. 산행코스구이 모악산모텔(14;40)~대원암~수왕사~모악산 정상()~정상~능선길~주차장~모악산모텔(18;20)

5. 전주 맛 코스 : 삼백집~삼천동 막걸리 골목~남부시장 피순대~경기전~덕진공원

~가족회관 비빔밥

상신님이 아파트 앞으로 0840분에 도착, 조문과 등산 준비하고 승용차를 타고 범서 울주경찰서 앞으로 가는데 모처럼 비가 너무 와서 앞이 안 보일 정도로 쏟아 진다. 채현님을 차에 태우고 대동 IC 로 가는데 원대님 문자가 온다. 대동에 도착하여 기다린다고~~~

원대님이 타고 전주의 뉴타운장례식장으로 향하여 출발해 간다. 남해고속도로로 가다가 휴게소에 들러 커피 한 잔하고 운전 교대로 했다. 내가 먼저 전주로 가는데 동전주로 나가라고 한다. 장례식장에 들러 조문하고 식사를 하는데 지호님이 도착, 인사 나누고 소주 한 잔 하는데 수진님 부부가 왔다. 2시에 다른 일행에게 인계하고 모악산주차장에 갔는데 주차할 공간이 없다. 잠잘 장소인 모악산모텔에 방 2(18시 이후 4, 지금 당장은 5)를 예약하고 모악산으로 가는데 새벽에 집중호우가 왔단다. 호우주의보까지 발효할 정도로~~~ 정상까지는 3.0 Km 땀 흘려가며 정상에 도착, 인증샷을 남기는데 16시까지는 정상 안테나가 설치된 원래의 정상을 볼 수가 있다고 하여 바로 정상으로 가는데 경비를 보시는 분이 문을 닫으려다가 정상에 갔다가 오란다. 이게 웬 떡 인가! 정상에서 주변 경치 감상하고 사진도 찍고 하산을 시작했다. 능선을 따라 주차장까지는 3.5Km 길도 원만하고 덜 미끄럽고 아주 좋았다. 주차장 근처의 계곡물에 시원하게 머리 감고 숙소인 모텔로 와서 방 배정받고 2명씩 여장 풀고 땀에 젖은 옷의 땀을 간단히 빨아 물기 제거하고 시원하게 샤워하고 잠시 쉬었다가 콩나물국밥으로 유명한 삼백집으로 승용차를 몰았다. 모주 한 잔과 콩나물 국밥 먹고 막걸리 거리인 삼천동으로 자리를 옮겨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먹걸리 집에 들어가 맑은 막걸리 한 주전자를 시켜 마시다가 일반 막걸리 한 주전자를 갈치 구이와 먹고 숙소로 돌아와서 잠을 청했다. 다음날 일찍 잠에서 깨어 주차장 주변과 주변을 한번 걸어보는데 빗방울이 하나 둘 떨어져 바로 방에 들어 갔는데 아니 이게 웬 날 벼락인가! 갑자기 폭우가 쏟아지기 시작했다. 비가 그친 8 30분에 남부시장의 국밥과 피순대를 시켜 아침을 먹고 전주 한옥마을로 갔다. ) 경기전을 돌아보고 나와 부채를 한 개씩 사 들고 한옥마을 구경하다가 시원한 커피와 빙수를 먹고 덕진공원으로 갔다. 아직도 활짝 피어있는 연꽃을 배경으로 사진 한 장 찰칵, 테크로 만들어진 다리를 이용 한 바퀴 둘러보고 비빔밥으로 유명한 가족회관으로 자리를 옮겨 제일 비싼 육회 비빔밥을 먹고 울산으로 향하여 발길을 돌린다. 산행과 먹거리 여행도 함께한 이번 참 새로운 느낌이고 추억인 것 같다. 날씨가 안 좋았지만 간간이 비가 뿌려줘 시원함도 있었지만 습도가 높아 무지 덥기도 했다.

* 모주

* 삼백집 - 콩나물국밥

* 삼천동 막걸리 골목(곡주마을)

* 모악산 산행도하고 먹걸리 화이팅도 하고~~~

* 등산; 관광단지-대원사-수왕사-무제봉-정상-북룡(상학능선)-관광단지(6.5Km, 3시간 20분)

* 갑자기 쏟아지는 장대 비

* 남부시장 - 조점례 남문 피순대

* 순대국밥

* 전주 풍남문

* 경기전

* 전주 사고

* 잠시 소나무 밑에 쉬며...

* 원대님 투구

* 상신님 투구

* 채현님 투구

* 고유 부채파는 가게 내부

* 커피와 빙수를~~~

* 덕진공원

* 육회비빔밥 - 전주 가족회관